스마트워치가 갖고싶다.

요즘은 스마트워치의 구매를 위해 애플워치, 삼성기어, LG 워치스타일


이렇게 나름 유명하고 사람들이 많이 비교하고 사용하는 브랜드의 


스펙및 가격, 사용기 검색등을 살펴보는중이다.








애플워치는 가격만큼이나 기능이나 디자인이 훌륭하지만 너무 비싸서


패스하고 두개의 브랜드를 저울질중이다.


그렇다고 이 두브랜드가 저렴한건 아니다. 그나마 조금 더 저렴할뿐...






비교적 저렴한 브랜드의 워치들도 있지만, 그만큼 퀄리티나 사양이 떨어져


불편할것 같아서 과감하게 내 리스트에서 제외 시켰다.


사실 찾아보는것도 귀찮으니까...











스마트워치를 갑자기 남들이 산다고 사고싶은것은 아니다.




일단 첫번째로는 스마트폰 자주보면서 낭비하고 있는 시간을 차단하고 싶다. 


나는 주로 안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는데, 알림이 뜨면 이것을 확인한다는 명목하에


스마트폰을 들었다가, 웹서핑이나, 쇼핑, 스포츠 뉴스 웹툰등으로 빠져버리기 쉽상이다.


스마트워치를 산다면 내가 딱 필요한 기능 (알림기능, 시계기능, 전화기능)만 이용할 목적이라


어느정도 중독에서 벗어날수 있지 않을까?




두번째로는 핸드폰을 꺼내기 귀찮은 귀차니즘의 문제 


너무나도 귀찮다.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거나, 바쁜데 무언가를 확인해야하거나


나같이 시계가 없는 사람들은 시간을 확인해야하는데, 매번 다른사람에게 물어볼수도 없고...


어쩔수없이 꺼내서 시간을 확인하는 찰나에 첫번쨰에 언급했다 시피 다시 중독에 헤어나오지 못하는 


나를 보면 한숨이 나온다. 






세번째는 그냥 시계보다는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므로써 좀 더 스마트해보이고 있어보이고(?) 싶은 


철없는 생각이 들어서 이다. 


가장 쓸때없는 이유 같은데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다. 남들이 생각하기엔 한심해 보일수도 있겠지만,











내가 많은 리뷰들을 찾아보며 느낀 스마트워치의 장점은



(출처 MEDIA SK)






스마트워치의 가장 기본적인 장점은 스마트폰의 알림을 쉽게 빠르게 확인할수있다는점인듯 싶다.


항상 몸에 닿아 있어 나에게 어떤 신호를 주기 쉬운것 같고, 가끔 어디 놓고와서 이게 어디있는지 찾을 필요가 


없다는것이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내가 사고싶은 이유들도 포함된다.




관심있는 기능들을 몇개 살펴보면 



카메라 제어기능


셀카봉쓸때 셀카버튼을 편하게 사용할수있는것이다. 



특히 삼각대 촬영을 할때, 구도확인을 하기 편할것 같은데, 원형보다는 사각형이 좀 시야를 더 넓게 


볼수있을것 같다.




위치확인 기능 


스마트워치에서 스마트폰을 호출햇 벨이 울리는 기능인데, 나처럼 자주 어디놓고 다니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기능인듯 싶다.




음성메모 기능


 뭔가 생각나거나 잊어버릴만한것을 목소리로 간단히 녹음하여 메모할수있다는점!


그리고 항상 몸에 차고있기때문에 분실위험이 작다는것 정도?




이밖에 


많이들 사용한다는 헬스기능은 나처럼 의지가 약해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크게 와닿지 않는기능이라, 스포츠 라인은 제외해야할듯 싶다.






하지만 단점들도 존재한다.








화면이 너무 작다 


텍스트 입력이 사실상 불가능하고, 다량의 정보를 찾기에는 너무 불편하다 보니,


이부분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야할것 같다.



스마트워치에서 사용하는기능들은 거의 다 스마트폰에서도 할수있다.


이런부분에 있어서 굳이 스마트시계까지 써야하나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스마트워치 시장이 금방 식었던것 같은데,  그래도 구입한사람들은 나름의 스마트폰


보조제품으로 활용도가 높기에 구입하는것이 아닐까 싶다.


나또한 그런 이유에서 사고싶은것이고.



가격이 비싸다.


스마트폰을 단독으로 사용해도 스마트워치는 크기나 활용도면에서 단독으로 사용할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너무 비싸다. 물론 저렴한것들도 있지만, 흔히 말해 탑3의 제품들 기준에서는


분명 금액대가 부담스러운 금액이다. 






'


이런 단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스마트워치만의 매력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스마트폰의 보조제품으로써는 아주 훌륭한 제품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디자이면에서도 처음엔 투박하고 심플하게 나왔지만, 요즘은 일반 시계처럼 디자인이 


점점 진화되서 나오니깐.



돈모아서 꼭 사야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